1. 가동률 평가요소
가. 육군 및 해병대
구 분 | 가동률 (목표) |
주 요 전 투 기 능 | ||||||||
기 동 | 화 력 | 사격/ 통제 |
감시/ 관측 |
피아 식별 |
발사대 | 지휘 통제 /통신 |
||||
전 차 | K계열 | 90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○ | |
M계열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○ | |||
T-80U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○ | |||
장갑차 | K200계열 | 90% 이상 |
○ | ○ | - | - | - | - | ○ | |
K-21 | ○ | ○ | ○ | |||||||
KAAV | ○ | - | - | - | - | - | ○ | |||
화 포 | K-9 | 90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○ | |
K-55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○ | |||
견인포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- | |||
헬 기 | 500MD | 75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
AH-1S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|
BO-105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|
UH-1H | ○ | - | - | - | ○ | - | ○ | |||
UH-60 | ○ | - | - | - | ○ | - | ○ | |||
CH-47 | ○ | - | - | - | ○ | - | ○ | |||
KUH-1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|||
AH-64E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|||
유 도 무 기 |
MLRS | 90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- | ○ | - | |
ATACMS | ○ | ○ | ○ | - | - | ○ | - | |||
현무 | ○ | - | ○ | - | - | ○ | - | |||
SPIKE | ○ | ○ | ○ | - | - | ○ | - | |||
방 공 무 기 |
비호 | 90% 이상 |
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- | |
천마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- | |||
오리콘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|||
발칸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- | |||
신궁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- | |||
감 시 장 비 |
TPQ-36 | 90% 이상 |
○ | - | - | ○ | - | - | ○ | |
TPQ-37 | ○ | - | - | ○ | - | - | ○ | |||
ARTHUR-K | ○ | - | - | ○ | - | - | ○ | |||
UAV | 비행체 | 75% 이상 |
○ | - | - | ○ | ○ | ○ | - | |
지상장비 | 90% 이상 |
○ | - | - | ○ | - | - | ○ |
나. 해 군
구 분 | 가동률(목표) | 주 요 전 투 기 능 | |||||||
하계 | 동계 | 기동 | 화력 | 사통/ 전투 체계 |
감시/ 관측 |
피아 식별 |
지휘 통제 /통신 |
||
전투함 | 70%이상 | 60%이상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|
감시 통제기 |
P-3C | 75%이상 | 70%이상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
헬 기 | UH-60P | 75%이상 | 65%이상 | ○ | - | - | - | ○ | ○ |
UH-1H | ○ | - | - | - | ○ | ○ | |||
LYNX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
* 하계(4.1~11.30.), 동계(12. 1.~3.31.)
다. 공 군
기 능 별 | 가동률 (목표) |
주 요 전 투 기 능 | |||||||
기동 | 화력 | 사격/ 통제 |
감시/ 관측 |
피아 식별 |
발사대 | 지휘 통제 /통신 |
|||
전 투 임무기 |
F-15K | 75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
(K)F-16C/D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
F-4E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
F-5E/F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
FA-50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- | ○ | ||
공 중 기동기 |
C-130 | ○ | - | - | - | ○ | - | ○ | |
CN-235 | ○ | - | - | - | ○ | - | ○ | ||
감 시 통제기 |
RF-16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|
E-737 | ○ | - | - | ○ | ○ | - | ○ | ||
KA-1 | ○ | ○ | - | ○ | ○ | - | ○ | ||
RC-800B/G | ○ | - | - | ○ | ○ | - | ○ | ||
방 공 무 기 |
호크 | 90% 이상 |
○ | ○ | ○ | - | ○ | ○ | |
신궁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○ | |||
패트리어트 | ○ | ○ | ○ | - | ○ | ○ | |||
발칸 | ○ | ○ | ○ | - | - | - | |||
감시장비 | 방공레이더 | - | - | - | ○ | ○ | - |
2. 가동률 평가 및 가동장비 판정기준
가. 장비가동률은 부대가 보유한 장비 중 가동장비가 차지하는 비율로 가동장비는 즉각 전투임무수행이 가능한 상태의 장비를 말한다.
나. 장비가동률 평가는 장비별 제시한 주요 전투기능의 정상 작동 여부를 평가하며, 세부 평가내용은 각 군 및 해병대별 구체화하여 각 군 본부의 군수규정 장비가동률 산정지침에 반영하여 적용한다.
다. 가동률 산정식
1) 정비 및 점검중인 장비의 가동장비 판정기준은 육안검사, 주유, 단순점검, 단순교환 등을 실시 중인 장비로 임무수행이 가능한 상태의 장비를 말한다.
지상장비 | 해상장비 | 항공장비 |
∙사용자 정비 : 임무 수행 전 · 후 점검 |
∙일일 점검 ∙출동 전 · 후 점검 (출동대기 · 준비 대기태세 포함) |
∙비행 전 · 후 점검 ∙정비의 날 · 계절별 특별점검 등 예방점검 ∙타기지 전개, 해외임무 지원 등을 위한 특별점검 |
2) 장비별 세부 판정기준은 각 군 및 해병대별 설정하여 적용한다.
<ILS관리>
'관리' 카테고리의 글 목록
종합군수지원 (ILS) / 통합체계지원 (IPS)
all-ils.tistory.com
(끝)
'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창정비개발계획서-목차 (0) | 2024.01.07 |
---|---|
운영유지비 비용구조 및 항목 표준 (0) | 2024.01.07 |
수명주기관리계획서 (운영유지단계)-목차 (1) | 2024.01.07 |
수명주기관리계획서 (기본)-목차 (0) | 2024.01.07 |
ILS-P-목차 (1) | 2024.01.05 |